함안군 일자리 창출 성과 ‘눈에 띄네’
함안군 일자리 창출 성과 ‘눈에 띄네’
  • 김영찬기자
  • 승인 2017.08.24 18:35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센터’ 군민-기업간 징검다리 역할 톡톡

지난해 350여명 취업 성과…새일자리 발굴 등


▲ 함안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운영
취업을 원하는 군민과 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을 위해 문을 연 ‘함안군 일자리센터’가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한 해 일자리센터를 통해 350여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올린 것으로 나타나 구직 중인 군민과 구인 중인 기업을 이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일자리센터는 지난 6월까지 6000여건의 취업을 알선하고 이 중 센터를 통해 1500여명이 일자리를 찾았다.

지난 2010년 10월 군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 담당부서 내 일자리센터를 설치, 군 담당자 3명과 전문 취업상담사 2명을 상시 배치해 다양한 취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사업 내용으로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운영, 현장 채용박람회와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 등을 통한 구인·구직 등록과 채용·취업 알선,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컨설팅, 동행면접, 직업교육 지원, 취업정보지 배부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맞춤형 취업을 지원 중이다.

특히 일자리박람회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은 일자리가 필요한 군민과 기업에 구직과 맞춤형 인재채용서비스를 각각 제공하고 기업이 필요시 연중 수시 개최로 호응을 얻고 있다.

구체적으로 일자리센터 운영 활성화, 일자리창출 발굴 보고회 개최 등을 비롯해 지난달 함안상공회의소(회장 이현석)와 ‘일자리 창출 민관협력체계 구축 협약’을, 관내 주요 20개 기업체와 ‘지역인재 우선채용 협약’을 각각 맺은 바 있다.

또한 군민만족의 질 높은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한 아이디어 공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일자리 창출 과제를 포함한 신규 시책 발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내실 있는 일자리센터 운영으로 다양한 일자리 발굴·연계사업을 전개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 군민들의 구직난과 기업들의 구인난 해소는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