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세컨하우스로 각광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세컨하우스로 각광
  • 배병일기자
  • 승인 2017.08.29 18:18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단지 앞 요트계류장 예정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단지 앞 요트계류장 예정

모든 것 갖춘 2000여세대 신도시 레저·휴양 동시에
김천~거제간 KTX 조기착공 가시화 서울 2시간대 이동

 

▲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투시도

교통망 개선으로 전국 반나절 생활권이 실현되면서 세컨드하우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김천~거제간 KTX 조기착공이 가시화되면서 세컨하우스 최적지로 통영이 뜨고 있다.

올 상반기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정부는 김천과 거제를 잇는 172.38㎞ 구간에 총사업비 5조3000억원을 투입, 남부내륙선 고속철도건설사업을 조기에 시행하기로 하고, 한국개발연구원(KDI)이 민간제안 적격성 검토에 착수했다. 이번 사업이 예정대로 진행돼 2025년 개통되면 통영에서 서울까지 2시간대로 주파가 가능해 전국적인 접근성이 높아지게 된다.

◆통영, 광역교통망 더해져 세컨드하우스 입지로 인기 상승 중

더군다나 통영은 300년 통제영 문화유산과 한산대첩의 현장으로서의 역사성, 뛰어난 예술가 등을 배출한 명실공히 문화예술의 도시다. 동양의 몽마르뜨로 불리는 ‘동피랑 벽화마을’과 소매물도는 한국관광공사 선정 ‘한국관광 100선’에 올라 매년 통영을 찾는 이와 머무르는 이가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아름다운 도시 통영에 KTX 착공 이슈는 통영을 광역적인 힐링주거지로 만들기에 충분하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의 미항이자 동양의 나폴리로 유명한 통영은 도시 특유의 아름다움으로 휴양과 레저가 동시에 가능하다”며 “번잡스럽지 않고, 조용하고 낭만적인 도시라 살기에도 좋고, 쉬기에도 좋아 통영을 찾는 이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KTX 등 대형 교통호재가 예상되는 지역은 인구유입이 증가하면서 문화, 생활, 교육인프라 여건도 빠르게 갖춰지는 편”이라며 “최근 ㈜삼정이 창사 35주년 기념으로 통영에 교육을 담은 해양도시 짓겠다는 분양계획까지 발표해 전국적으로 관심이 뜨겁다”고 전했다.

◆통영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삼정그린코아 분양, 단지 앞 요트계류장 예정, 해양레저 누리는 아파트

이처럼 뜨거운 관심 속에 ㈜삼정이 통영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에듀마린 신도시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아파트를 분양한다. 총1257세대 대단지 규모로 59㎡, 84㎡, 110㎡, 141㎡로 구성된다. 주거와 상업, 문화와 편의시설이 체계적으로 계획된 통영도시개발사업으로 2000여세대 신도시 안에 터를 잡아 교육, 상업시설, 공공기관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가깝고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단지 앞 요트계류장이 예정되어 있어 해양신도시 아파트의 진면목을 과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입지 자체가 바다와 대규모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는데다 남해안 최고의 조망을 누리는 오션뷰 아파트로 설계돼 사계절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유네스코 국제교육우수학교 단지 바로 뒤 자리

교육환경, 보육환경, 의료환경도 완벽하다. 2013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이자 유네스코 국제교육우수학교인 동원중고가 단지 바로 뒤에 자리한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및 국공립 어린이집이 신설예정이며, 초중고 모두 도보거리에 있다. 또한 가까운 곳에 통영최대규모 병원 2곳이 자리하고 있다.

통영이 경험하지 못한 수준 높은 아파트 품질, 펜트하우스의 품격, 테라스하우스의 여유까지,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거주의 목적으로 보나 세컨드하우스 용도로 보나 벌써부터 최고점을 받고 있다.

9월 1일 오픈예정이며 문의는 055)641에 3033으로 하면 된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