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보건소 ‘제18기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신규 모집
창녕군보건소 ‘제18기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신규 모집
  • 홍재룡기자
  • 승인 2017.08.31 18:3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일 신청접수…임산부·영유아 건강증진 추진
▲ 창녕군보건소는 관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영양플러스사업 제18기 대상자를 9월 4일부터 8일까지 신규 모집한다.

창녕군보건소는 관내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영양플러스사업 제18기 대상자를 9월 4일부터 8일까지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생리적 요인과 환경여건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영양 상태가 취약한 대상에게 정기적인 영양교육 및 개인 상담, 맞춤형 영양보충 식품 제공을 통한 영양개선과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관내 주소를 두고 있는 가구원수별 기준 중위소득의 80% 미만 가구의 임신부와 출산·수유부 및 72개월 미만(만6세)의 영유아이며 서류접수 후 신체계측, 빈혈검사, 영양섭취 상태 조사 측정 결과에 따라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을 보유하고 있으면 대상자로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9월말 사업설명회를 거쳐 매월 1회 영양교육 및 개별 영양개선 상담이 이루어지며, 6개월에서 최대 1년 동안 6가지 영양보충식품 패키지 중 해당 되는 한 가지를 월 2회 가정으로 배달받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산모수첩 등을 갖춰 창녕군보건소 모자보건실(530-6276)로 대상자 동반하여 방문신청하면 된다.

이규룡 보건소장은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영양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게 체계적인 영양교육 및 영양보충식품을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