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용주면 녹슴지구 몽리민 민원 해결 발벗고 나서
합천 용주면 녹슴지구 몽리민 민원 해결 발벗고 나서
  • 김상준기자
  • 승인 2017.09.10 19:05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지정리사업 추진·행정지원계획 밝혀
 

합천군은 지난 7일 용주면 손목리 녹슴지구 몽리민들이 오랜 숙원사업을 건의하기 위해 군청을 방문하였으며, 녹슴지구 추진위원장 이호출 이장을 비롯한 지역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군은 먼저 몽리민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경지정리사업 추진방향 및 행정지원 계획 등에 대한 사항을 설명하면서 해당 몽리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용주면 녹슴지구는 1969년 하천 범람으로 용주면 손목리 외 용지리, 평산리 일대 농경지가 유실 및 매몰되는 바람에 수해복구 사업을 한 지역이다.

그 당시 수해복구사업 과정에서 688필지 50.3ha에 대한 지적공부가 제대로 정리되지 않아 현재 등기부상 소유자와 현 농지 소유자가 다른 상태로 유지되면서, 오랫동안 재산권 행사를 제대로 하지 못했다.

이 자리에서 하창환 합천군수는 “녹슴지구 내 몽리민들이 오랫동안 재산권 행사를 하지 못하게 된데 대해 무거운 마음의 짐을 지고, 매우 안타까운 마음으로 몽리민들을 위로하면서, 앞으로 몽리민들과 지속적인 대화와 타협으로 오랜 주민숙원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호출 녹슴지구 추진위원장은 “몽리민들의 오랜 고충사안임을 헤아려 조속히 민원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군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합천군 관계자는 “그동안 녹슴들 몽리민들과 4차례의 간담회를 통하여 경지정리사업 추진 의견수렴 및 사업계획 등을 협의하였다.

또한 녹슴지구 경지정리사업 기본조사 및 실시설계용역에 필요한 예산을 2회 추경에 확보할 계획이며, 향후 몽리민들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경남도 및 중앙에 건의하여 경지정리사업이 조기에 착수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