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지역사회보장協 위원 역량강화 교육
합천군지역사회보장協 위원 역량강화 교육
  • 김상준기자
  • 승인 2017.09.11 18:24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들 전문성 강화·교류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군수 하창환, 김동연)는 지난 8일 합천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대표협의체·실무협의체·실무분과,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30여명을 모시고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역량강화 교육은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실시하게 되었으며, 민·관협력의 구심점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전문성 강화와 위원 간 교류를 위해 준비되었다.

이날 교육은 표경흠 비영리 컨설팅 웰펌 상임대표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 및 역할에 대한 설명,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및 복지상식 등에 대한 내용을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이웃의 복지문제를 관심있게 살피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민을 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하창환 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려운 이웃을 찾고, 돕고, 보살피는 지역복지공동체를 위해 소중한 복지 인적자원이다. 지역내 든든한 인적안전망이 되어 어려운 가정을 발굴하는데 많은 도움을 달라”고 당부하였으며,

김동연 위원장은 “모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만큼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나아갈 방향과 협의체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앞으로 복지합천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중심이 되어 노력하자”고 강조하였다.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심의, 주민서비스박람회 개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역사회네트워크사업, 선도가 필요한 청소년을 위한 지역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 복지소외계층 발굴 등 군민 모두가 행복한 합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