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허점도 서부무료법률 상담센터 창립식
김해 허점도 서부무료법률 상담센터 창립식
  • 이봉우기자
  • 승인 2017.09.11 18:24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대 김상호 교수·시온중앙교회 최도훈 목사·이상래 원로목사

동아대 김상호 교수·시온중앙교회 최도훈 목사·이상래 원로목사

한국법률봉사단 자원봉사클럽 송영수 사무총장 등 300여명 참여

 

▲ 허점도박사 서부무료법률 상담센터 창립식이 지난 9일 오후 2시 김해 시온중앙교회 본당에서 개최됐다.

김해시장 무소속 출마로 정치인이라기보다 무료법률상담센터 소장으로 정평이 나있는 허점도박사 서부무료법률 상담센터 창립식이 지난 9일 오후 2시 시온중앙교회 본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무료법률상담센터 창립식에는 동아대학교 법과대학 전 학장이었던 김상호 교수와 시온중앙교회 최도훈 목사, 이상래 원로목사, 한국법률봉사단 자원봉사클럽 송영수 사무총장 등 300여명이 참여 서부무료법률상담센터를 설립했다.

이날 서부무료법률상담센터 창립식으로 지난 3월 11일 장유무료법률상담센터 설립을 시작으로 4월 1일 진영무료법률상담센터 창립, 5월 13일 북부무료법률상담센터 창립식을 개최 함으로 사실상 김해전역을 기점으로 할 때 허 박사가 평소 서민약자를 위한 무료법률상담센터의 진영이 잘 짜여져 있다는 평가이다.

이날 무료법률구조사례 발표에서 부산, 창원에서 온 2명의 무료법률사례발표는 김해지역을 넘어선 타지역에까지 법률적 해결을 봐 준데 대한 찬사와 감사의 사례로 이어져 감동적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허점도 무료법률상담소장은 김해전지역을 대상으로 법률적 방어능력이 없는 서민과 약자들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는 평소 철학과 의지를 밝혔다.

허 소장은 고성 출신으로 1989년 김해에 정착 30여년이 다된 세월을 맞이했지만 지난 2004년 무료법률상담센터를 개소한 뒤 14년간 쉼 없이 법률무료 봉사일을 맡아 해 오고 있다. 이봉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