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정성한우’ 브랜드 출범식 개최
‘고성정성한우’ 브랜드 출범식 개최
  • 백삼기기자
  • 승인 2017.09.17 18:36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안전축산물 생산 프로그램 ‘무항생제 한우’ 생산
▲ 지난 15일 고성안심한우영농조합법인이 고성읍 고성정성한우 직판장에서 고성정성한우 브랜드 출범식을 개최했다.

고성군은 지난 15일 고성안심한우영농조합법인(대표이사 박완욱)이 고성읍 고성정성한우 직판장에서 고성정성한우 브랜드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향래 군수 권한대행, 황보길 군의회 의장, 최명호 농협중앙회 고성지부장, 지역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고성정성한우’는 타 축산물 브랜드의 문제점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적극 반영해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는 특색 있는 브랜드이다.

고성군은 브랜드 개발을 위해 2007년부터 군에서 자체 개발한 안전축산물 생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그 결과 현재 27농가 상시 사육두수 3천두 규모의 고성정성한우 브랜드 출범에 이르게 됐다.

또한 정성한우를 유통담당하고 있는 ㈜제일리버스(고성읍 소재)가 거점도축장으로 지정되면서 고성군 내에서 도축, 가공, 판매 등을 일괄 처리가 가능한 생산 유통 체계를 갖추게 됐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이향래 군수 권한대행은 “이번 출범식을 통해 FTA 등 시장개방에 대응해 일반 한우와 차별화를 두고 친환경 안전축산물 생산에 앞장서는 참여농가의 노고를 치하한다. 급변하는 축산물 시장에서 정성한우가 그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완욱 대표이사는 “고성정성한우는 고성군에서 자체 개발한 안전축산물 생산 프로그램을 통해 철저한 사양 관리와 무항생제로 생산된 안전한 축산물이다. 앞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성장 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성군은 이번 브랜드 출범식을 통해 고성지역 한우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안전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