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십시일반(十匙一飯) 기부 나눔 릴레이
거제 십시일반(十匙一飯) 기부 나눔 릴레이
  • 유정영기자
  • 승인 2017.09.19 18:34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조선산업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따뜻한 손길 이어져
 

거제시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십시일반 기부 나눔 프로젝트'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예사롭지 않다.


지난 6월 22일부터 시작된 기부 나눔 릴레이의 참여자는 9월 12일 100명을 돌파했다.

참여자들은 이 시책이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는 것은 기부금액이 비교적 소액인 1만원이라는 점과 릴레이 방식의 기부자 추천, 작은 정성들을 모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선의가 있기 때문이라고 입을 모았다.

참여자와 단체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이통장협의회 거제시지회장, 거제시의용소방연합회장, 민주평통 거제시협의회장과 위원들, 거제시 주부민방위기동대장 등 사회단체장, 지역(일운, 거제, 둔덕, 연초) 농협과 산림조합 등 금융기관, 지역의료기관(거제백병원), 소상공인(콘트라쉐리에) 그리고, 나다운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기부에 참여한 남부면 이장협의회장과 11개 마을이장, 포도밭에서 참여한 둔덕면 이장협의회장, 아이들과 함께 참여한 거제시 소년소녀합창단장과 부모들, 단체로 참여한 거제대학교 이헌 교수와 조선정보학과 학생들, 나다운 면동 지부장 등 각계각층의 관심과 참여가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나다운 본부 관계자는 “지역경기가 어렵고 힘들지만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올바른 기부문화의 확산은 물론 희망과 나눔이라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꽃을 피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십시일반 기부 나눔 릴레이에 참여 하고자 하는 시민은 거제시 나부터 다함께 시민운동본부(639-7342)로 연락하면 된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