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추석연휴 종합대책 추진
산청군 추석연휴 종합대책 추진
  • 박철기자
  • 승인 2017.09.25 18:24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민생경제·재난예방 등 11개 분야

산청군은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군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오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간 실·과·소 및 읍·면 상황반을 운영하고 비상진료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추석연휴 종합대책은 ▲교통소통 및 안전대책 ▲내수진작 및 물가안정대책 ▲각종 재난·사건·사고 예방대책 ▲비상진료대책 ▲상수도 급수대책 ▲엄정한 공직․근무기강 확립 등 11개 중점분야로 나눠 실시된다.

연휴기간 원활한 교통 소통을 위해 사업체 주관 안전교육과 교통수단 안전점검이 실시됐고, 군은 추석연휴 중 교통량 증가에 대비해 안전한 교통체계를 구축, 귀성·귀경객의 교통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물가 합동지도점검반을 구성해 농축수산물, 생필품 등 32개 성수품을 중점 관리하고, 특히 올해는 식용란 안전관리 실태점검도 함께 실시한다.

쓰레기 처리와 상수도 등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쓰레기 대책 상황반, 급수 비상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적치 쓰레기 수거와 급수사고 발생도 대비에 나선다.

이 밖에도 군은 명절을 전후해 1개조 3명의 감찰반을 편성, 복무기강 및 추석연휴 대책 이행실태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군은 특히 보건의료원 내 비상진료 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해 의료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비상진료대책을 수립해 응급의료기관 1개소,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20개소와 보건기관 23개소,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4개소 등 총48개소를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으로 지정했다. 연휴 기간 중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현황은 산청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