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추석맞이 명절문화체험·어울마당 성료
창원시 추석맞이 명절문화체험·어울마당 성료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09.25 18:24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즉석 송편 만들기·가족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이뤄
▲ 창원시는 지난 23일 오후 대동백화점 하늘거리에서 ‘2017년 추석맞이 명절문화체험 및 어울마당, 함께하는 명절 행복한 우리가족’ 행사를 개최했다.

창원시는 지난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대동백화점 하늘거리에서 ‘2017년 추석맞이 명절문화체험 및 어울마당, 함께하는 명절 행복한 우리가족’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우리나라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가족이 함께하는 양성 평등한 명절문화 정착 및 건전한 가족여가 문화조성을 위해 실시한 이번 행사는 창원시가족봉사단(단장 최병운) 130여명의 가족들이 명절문화 체험장을 운영했으며, 가족단위 시민 400여명이 민속놀이, 즉석 송편 만들기, 재미난 가족 포토존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에 참여하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행사 시작 전 ‘일할 때, 쉴 때 함께하면 명절이 활짝 웃습니다’등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거리 가두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행복한 명절 보내기를 위한 ‘우리가족 명절실천약속’도 정해보는 등 양성 평등 명절문화 확산을 위한 장도 마련됐다.

또한 가족 대항 림보왕 대회, 고무신 던지기, 골프 퍼딩왕 및 사과 길게깎기대회 등 ‘즐기자~ 어울 한마당’을 즉석에서 진행해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웃음을 나누는 화합의 시간도 됐다.

백원규 창원시 여성청소년보육과장은 “명절문화체험 및 어울마당 행사가 시민들이 화목하게 어울리는 장이 되고, 명절 캠페인 참여로 양성 평등한 명절 보내기 문화가 확산돼 곧 다가오는 한가위는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움이 가득한 명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원시 여성청소년보육과(창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 225-3988)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