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LH 대학생 주거 안정 위해 손잡다
경상대-LH 대학생 주거 안정 위해 손잡다
  • 윤다정 수습기자
  • 승인 2017.09.26 18:35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정부 청년 주거비 부담 경감 정책에 부응

새 정부 청년 주거비 부담 경감 정책에 부응

관할구역 내 임대주택 경상대생에 제공 가능

 

▲ 경상대학교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6일 오후 1시 대학본부 상황실에서 ‘대학생 주거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대학교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새 정부의 국정과제인 청년 주거비 부담 경감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26일 오후 1시 대학본부 상황실에서 ‘대학생 주거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상대학교 대외협력본부에 따르면, 경상대 대외협력본부(본부장 이동근)와 LH 경남지역본부(본부장 하영배) 주거복지사업단은 새 정부의 주요 정책 대상인 대학생들이 LH에서 시행하는 각종 주거복지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경상대학교와 LH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체결식에는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경상대학교 대외협력본부 관계자는 “경상대학교 학생들이 LH가 추진 중인 대학생 전세임대, 행복주택 등 주거복지 사업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특강과 홍보 장소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경상대학교는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도서관·학생회관·식당 등 학내 주요 시설에 LH의 주거복지 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상담부스 설치 장소를 제공하고, LH 주거복지 사업 관련 홍보물을 부착 및 배포할 수 있도록 관련 사항을 협조하기로 했다.


또한 LH는 경상대학교 학생들이 정부의 주거지원 정책(대학생 전세임대, 행복주택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별상담과 홍보를 시행하고, 수요가 있을 경우 LH의 주거복지 사업에 대한 특강도 펼쳐나가기로 했다.

특히 LH는 관할 구역 내에 공급하는 임대주택을 경상대학교 신입생 등의 주거 안정을 위해 제공할 수 있도록 해 원거리에서 통학해야 하는 경상대학교 신입생에게 큰 혜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양 기관은 경상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도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경상대학교 대외협력본부 관계자는 “진주혁신도시로 이전한 LH는 그동안 지역주민들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이번에 미래 지역 발전의 주역인 대학생들의 주거복지에 대해서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특히 LH는 지난해 11월 대학협력형 행복주택을 건립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해 현재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 내 부지에 200가구 규모의 행복주택을 건립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윤다정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