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중앙복개도로 제대로 활용해야
진주시 중앙복개도로 제대로 활용해야
  • 한송학 기자
  • 승인 2012.02.14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송학기자
진주시가 20여년에 걸쳐 막대한 예산을 들여 복개한 중앙도시계획도로(복개도로) 개설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그래서인지 현재 복개도로의 활용이 본래의 목적대로 시행되고 있는지 재고 해봐야 할 것이다.

당초 계획은 하천의 복개를 통해 교통난을 해소하고 도시미관과 주변환경개선을 도모한다는 목적이지만 현재 복개도로는 교통의 흐름에 부합되지 않고 있어 도로의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복개도로는 공사가 완료되면 진양교에서 초전동 강변까지 이어져 도동 전체 지역을 최단 거리로 가로지를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복개도로는 2차선, 4차선의 큰 도로들로 개설 되어 있기 때문에 복개로의 진입을 용이하게 해주고 중간에 끊어져 있는 도로를 연결 시켜준다면 본래의 목적인 교통 혼잡을 해소할 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연계도로를 개설하여 진양교에서 실내수영장앞의 복개도로로 진입이 가능하게 해주고 남강전화국 뒷편에 지하도로나 고가도로를 개설하여 대동아파트 앞으로 이어준다면 진양교에서 초전동 강변까지는 한 도로로 이어져 금산이나 대곡등의 시외로 나가는 차량들의 거리와 시간도 단축시킬수 있을 것이다.이와 더불어 시내로 진입하는 교통은 더욱 편리해 질것이다.

또한 개설된 도로에 신호등의 설치와 신호체계를 기존도로의 교통의 흐름과 부합될수 있게 보완해 준다면 도동 지역의 교통 혼잡은 다소 해소 될수 있을것이다.

진주시는 올해 우수기전에 복개도로공사를 마무리 할것이라고 한다.

복개만의 마무리가 아닌 복개도로에 인접해서 생활하는 주민들과 상인들 그리고 도로를 이용하면서 실제로 불편을 느끼고 있는 시민들의 요구사항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여 복개도로의 활용과 이용 방안도 같이 마무리 될수 있도록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