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읍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합천읍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 김상준기자
  • 승인 2017.10.15 18:01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0명 어르신 모시고 경로위안잔치 개최

합천읍 노인회분회(분회장 이한익)가 주최하고 합천읍 청년회(회장 정영신)가 주관하며 합천군, 한중대영공업㈜, 기관사회단체가 후원하는 제21회 합천읍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위안잔치가 지난 14일 오전 11시 합천체육관 앞 야외광장에서 노인 1,200여명을 모신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내빈으로는 하창환 군수, 김성만 군의회의장, 정경선 정심회회장, 이성출 대한노인회 합천군지회장, 강석진 국회의원 부인 신효정 여사, 한중대영공업 진인성 회장, 류순철 도의원, 허종홍 부의장, 박홍제․박안나․최정옥․석만진․박중무․이용균․신명기 군의원, 전정석 문화원장, 정인룡 기획감사실장, 최윤자 주민복지과장, 박중언 축산과장, 조수일 행정과장, 추찬식 대양면장, 최정규 합천농협조합장, 강동호 군농협지부장, 문준희 전 도의원, 김한동 합천군자유총연맹지회장, 김윤철 합천재향군인회회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1부 기념식에서는 관자경로당 김성규 회장님이 노인복지 향상과 권익신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군수 표창패를 받았으며, 기념품 및 감사 꽃다발 증정, 이한익 분회장님의 기념사, 정영신 청년회장님의 환영사, 하창환 군수님의 축사, 이성출 지회장님의 격려사, 진인성 회장님의 축하말씀으로 기념식을 마쳤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합천읍 청년회에서 정성껏 마련한 중식과 다과를 대접하며 어르신들이 뜻 깊은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수고를 아끼지 않았으며, 초청가수 공연, 경품추첨 등으로 알찬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가 끝난 후 기념품으로 준비한 미용 갑티슈 세트를 어르신들에게 기념품으로 나눠 드리며 마지막까지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특히 원거리 노인들을 위하여 이재근 합천고속관광에서 협찬한 버스를 3대 운행하여 편의를 제공하였으며, 22개 마을 회관에 미용 갑티슈 1박스를 전달하여 참석하지 못하는 노인들에게도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정영신 청년회장은 “내 부모님이라 생각하는 공경의 마음으로 오늘 행사를 정성껏 준비했으니 어르신들께서는 오늘 하루 주인공이 되어 마음껏 즐기시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