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맞춤형 장애인 취업박람회 개최
거제 맞춤형 장애인 취업박람회 개최
  • 유정영기자
  • 승인 2017.10.15 18:01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훈련·취업성공패키지 등 지원서비스 제공
▲ 지난 12일 오후 거제시장애인복지관에서 ‘2017년 거제지역 맞춤형 장애인 취업박람회’가 열렸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남지사, 거제교육지원청, 거제시청과 함께 지난 12일 오후 거제시장애인복지관 4층 대강당에서 ‘2017년 거제지역 맞춤형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조선업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제지역 장애인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준비했으며, 취업박람회를 통해 장애 당사자가 현장에서 다수의 사업체에서 직접 면접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와 관련 구인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박람회 참여 사업체에게는 직무에 적합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장애인 채용을 통해 사회적 의무를 이행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의 주력업종인 조선업 협력사 외에도 유통 서비스업 및 의료업 등 약 30여개 사업체가 참여해 장애 당사자의 폭넓은 구직활동을 지원해 주목을 받았다.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 A씨는 “장애로 인해 평소 취업을 할 곳이 없다고 생각해 취업을 포기하고 있었는데, 장애인을 채용하려는 사업체가 한곳에 모여 면접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장애가 있어도 취업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하며 이번 취업박람회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이상영 관장은 “비장애인에 비해 취업의 기회가 제한적인 우리 거제지역 장애인들에게 질높은 취업의 기회를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번 취업박람회가 거제지역 장애인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넓혀주고, 더나아가 안정적인 직업생활을 유지함으로써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오늘 행사에 참여한 구직 장애인에게는 직업훈련 및 취업성공패키지 등 취업지원서비스 상담도 진행해 직업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 해 나갈 예정이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