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신진초 합동소방훈련 실시
진주 신진초 합동소방훈련 실시
  • 윤다정 수습기자
  • 승인 2017.10.18 18:27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 화재 상황 설정…초기 화재 대응능력 강화

▲ 진주 신진초등학교는 지난 17일 오후 진주소방서 평거119안전센터와 함께하는‘2017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진주 신진초등학교(교장 곽상윤)는 지난 17일 오후 2시 10분부터 진주소방서 평거119안전센터와 함께하는‘2017년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훈련은 실제 상황을 가상하여 학교 건물 내 화재 발생 시 자위소방대의 신속하고 적절한 초기 화재 대응능력 강화와 아울러 소방관서의 화재진압 출동 시 원활한 지원과 협조를 통한 화재진압, 인명구조, 수습 복구활동으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고 전 교직원 및 학생의 소방안전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특히, 학교 건물 내 1학년 연구실에서 불이 난 상황을 가정하여 비상벨로 화재 경보를 전파하고 훈련 지휘본부의 지휘로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입을 가리고 낮은 자세로 신속히 계단을 이용하여 질서 있게 운동장으로 대피했다.

또 가상 화재가 일어난 곳을 향해 소화기와 옥내 소화전을 이용하여 초기 화재 진압을 실시했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평거119안전센터 소방대원들이 화재를 완전히 진압했으며, 응급환자의 신속한 처치와 수송, 119소방대원의 소화기 사용법 등 안전교육이 실시되어 합동 소방훈련을 성공리에 마쳤다.

훈련 종료 후 6학년 한 학생은 “실제 화재 상황을 재연하여 실감 나게 소방훈련을 하여 화재로부터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신진초 관계자는 “이번 소방 훈련을 통해 신진초등학교 학생들은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초기 화재 대응능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윤다정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