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향의 맥 잇는 통영장학금 신청하세요
예향의 맥 잇는 통영장학금 신청하세요
  • 백삼기기자
  • 승인 2017.10.18 18:27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체능 분야 인재들 선발해 지급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이사장 박은경)이 오는 11월 9일까지 예체능 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학생을 선발해 지급할 2017년도 통영장학금 지급 대상자를 모집한다.


2017년 통영장학금은 지난해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가 변경됨에 따라 음악, 미술, 문학, 체육 분야에 재능이 뛰어난 중·고·대학(원)생 중 통영에 주소를 6년 이상 두고, 6년 이상 통영 관내 학교를 다닌 자만 지원 가능하다.

선발기준은 각 분야 재능이 우수해 전국단위 공인대회 3위 또는 도단위 공인대회 1위 이내에 입상한 수상실적 및 통영 지역 재능 기부 1회 이상 실적을 가진 자이다.

수상실적이 없어도, 그 분야에 특출한 재능이 있으면 지원 가능하며 이를 증빙할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2017년 통영장학금에 관심 있는 교사 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26일 오후 4시, 통영RCE 세자트라센터에서 통영장학금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통영장학금에 관심 있는 통영 시민이면 누구나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장학금 신청서는 통영장학금 홈페이지(www.rce.or.kr/talent) 및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 통영시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관련 서류를 작성해 11월 9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장학금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이메일(tyrce.yjyun@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은 통영장학금 수혜자의 지역사회환원을 위해 2013년부터 장학금 신청 시 ‘지역 사회 재능 기부 실적서’ 및 ‘근황보고서 제출 및 재능 나눔 서약서’ 제출을 의무화 했으며, 장학금을 수혜한 2년 이내 근황보고서 제출과 재능 나눔을 의무화해 장학생을 관리하고 있다.

장학생들의 근황 보고서는 통영장학금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문의는 055-650-7400, 홈페이지(http://rce.or.kr)로 하면 된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