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마지막 주말은 우포늪 생태체험장에서
10월 마지막 주말은 우포늪 생태체험장에서
  • 홍재룡기자
  • 승인 2017.10.23 18:4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 우포늪 자연미술제·환경음악제 28~29일 열려
 

깊어가는 가을, 10월의 마지막 주말인 28~29일에 자연과 어울리는 다양한 문화체험행사가 창녕 우포늪생태체험장에서 열린다.


먼저, 오는 28일 오후 2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우포늪 자연미술제가 개최된다. 한국메세나협회에서 주최하는 이 행사는 국내 작가 4명, 해외 작가 4명을 초청하여 우포의 자연에 어울리는 작품을 만들고 전시하여 생태체험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예술작품을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기에 작가와 함께하는 만들기 체험, 우리가족 집짓지 콘테스트, 허수아비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2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우포늪 환경음악제’가 열린다. ‘사람도 자연의 일부가 되는 곳’이란 주제로 10월 28일(토) 우포늪생태체험장 주무대 일원에서 10월 29일까지 우포늪 자연미술제와 함께 개최된다. 창녕군(군수 김충식)이 주최하고 (사)창녕우포늪생태관광협회(회장 김천일)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가족동요 부르기, 지역주민 및 학생 공연, 초청공연, 우포 짬짬이 공연, 천막극장 등이 열린다. 행사 참여 문의는 (사)창녕우포늪생태관광협회(055-532-1141)로 하면 된다.

이외에도 쿠키&양갱 만들기, 연잎차 시음회, 떡메치기, 가야금 체험, 버튼만들기, 자연악기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우포농산물을 판매하고 마을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우포 햇살 장터, 그리고 각종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는 반디장터가 열린다.

창녕군 관계자는 “가을의 절정인 10월 마지막 주말을 우포늪생태체험장에서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체험행사를 통해 아이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