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의 아름다운 우수주택 찾습니다
하동의 아름다운 우수주택 찾습니다
  • 이동을기자
  • 승인 2017.10.23 18:40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하동 우수주택 공모…내달 6일까지 추천 받아

하동군은 아름다운 축제의 고장 하동에 지어진 인생역작 우수주택을 찾아 주거형 건축문화 발전의 모범을 시상하기 위해 ‘2017 하동 우수주택’을 공모한다.


우수주택 공모는 군의 아름다운 건축물 가꾸기 시책의 일환으로 2000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8회째를 맞았으며, 자치단체가 선정하는 주거 건축분야 공모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공모대상은 2016년 9월 1일∼2017년 10월 31일 사용 승인된 주택으로, 군민과 건축 관계자의 추천을 받아 경관과 주거 기능성이 우수하고 주거건축의 모범이 되는 주택을 선정, 시상한다.

우수주택 공모에 참여할 건축주나 추천할 군민은 소정의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11월 6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응모 희망자는 군청 도시건축과나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와 배치도, 평면도, 건축물 전경사진을 포함한 2방향 입면, 실내사진 1매(디지털 사진 자료 가능)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작성이 어려운 경우 군청 도시건축과에 전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응모한 주택은 건축물 도면·사진 등의 자료 검토와 현지 확인을 통해 1차 우수주택을 선발하고, 이어 전문가로 구성된 우수주택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7동 범위에서 선정한다.

군은 우수주택으로 선정된 7동 중 경남도 우수주택으로 2동을 추천하고, 5동은 하동군 우수주택으로 선정해 연말에 시상한다.

우수주택으로 선정된 주택은 인증동판이 전수되고, 주택 자료는 군민이 우수한 주택을 지을 수 있도록 안내 자료로 활용하며, 주택현황은 패널로 제작해 2018년 읍·면사무소의 순회전시 등으로 군민의 주거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산·강·바다가 있는 최고의 터 하동에 지어진 일생 최고의 작품인 2017년 주택 공모에 건축주와 군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