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에 한번, 당신의 화요일을 행복하게!!!”
“한 달에 한번, 당신의 화요일을 행복하게!!!”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11.06 19:06
  • 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성산아트홀서 14일 팝 피아니스트 윤한 ‘러브레터’ 공연
 

깊어가는 가을, 분주한 일상을 잠시 접고 자신을 성찰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지난 2006년부터 매월 둘쨋주 화요일 오전 11시 ‘한 달에 한번, 당신의 화요일을 행복하게~!!’로 시민들과 함께 해온 창원문화재단 모닝콘서트 112번째 공연이 오는 14일 오전 11시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열린다.

팝 피아니스트 윤한 ‘러브레터’ 공연이 이달 14일 오전 11시 창원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열린다.

이날 공연에는 버클리 음대를 장학생으로 졸업, 보스턴과 뉴욕을 중심으로 음악감독과 피아니스트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린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 라이터‘윤한’, 2011 한국 대중음악상 재즈&크로스오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콘트라베이스 황지성이 출연한다.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 라이터‘윤한’은 2010년 1집 ‘Untouched’로 데뷔, 발매와 동시에 실시간 음반판매량 1위 기록하며 언론과 평론가들로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윤한의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은 드라마 음악 쪽에서도 빛을 발하여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OST에 삽입된 ‘그대를 그리다’는 오랜 기간 벅스 뮤직 TOP100에서 1위를 유지했다. 2011년 5월 일본의 유명 레이블인 ‘포니캐년’의 러브콜을 받아 피아노 앨범 ‘Love & Sorrow’를 발매하여‘한류 피아노의 문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한은 음악 활동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2012년 3월 국내 최초 ‘액터-뮤지션 뮤지컬’인 ‘모비딕’의 주연 ‘이스마엘’로 발탁됐고, 명품 브랜드 파티에 초청받아 공연을 진행하는 것을 비롯해 국내 유명 패션잡지 화보 촬영과 On Style, MBC every1 등 패션과 관련된 케이블 채널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감각적인 면모를 선보였다. 또한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 4에서 배우 이소연과 커플로 출연, 다정한 훈남 피아니스트의 면모를 보여주었으며 MBC ‘아름다운 콘서트’에서 MC 겸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엔터네이너로서의 자질을 증명했다.

이날 공연에서 윤한은 즉흥연주 Kiss(윤한 2집 ), 그대를 그리다(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ost), She(영화 <노팅 힐> ost), Over the Rainbow(영화 <오즈의 마법사> ost), There is no greater lover, You don't know what love is, I remember Clifford, Cinema paradiso(영화 <시네마 천국> ost)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료는 1만5000원(균일)이고 멤버십 회원은 20%, 보훈·장애인은 50%를 각각 할인한다. 문의는 전화(055-719-7800)로 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