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창원시 아동존중공감 그림대회’ 개최
‘2017년 창원시 아동존중공감 그림대회’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17.11.06 19:06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가 미래의 꿈나무, 우리의 현재이자 미래인 아동들을 위해 매월 5일 ‘아동존중의 날’로 지정하고 운영하는 가운데 알록달록 곱게 물든 가을과 함께 아동존중마음을 담아 ‘2017년 아동존중 공감 그림대회’를 개최했다.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성산아트홀 어울림마당과 중앙광장 일원에서 각각 열린 ‘2017년 아동존중 공감 그림대회’는 아동과 부모 일반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을 귀하게 여기며 아동존중의 의미와 아동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뜻깊은 행사였다.

청소년 동아리팀의 댄스, 마술 등의 축하공연을 통해 언니, 오빠들의 신나는 퍼포먼스에 즐거움을 더했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손거울 만들기, 가족다육식물 만들기, 아동과 함께 ‘우리집 가훈만들기’,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솜사탕 만들기 등 삼삼오오 부모와 함께 행사에 참여한 아동 얼굴에 즐거움과 호기심이 가득한 하루였다.

일반시민들에게도 매월 5일은 창원시가 전국 최초로 선포한 ‘아동존중의 날’임을 알리고, 매월 5일 내 주위의 아동들을 위해 존댓말 써보기, 아동과 눈맞추기, 아동의 말에 맞장구 쳐주기, 아동이 좋아하는 노래 같이 불러보기 등 매월 5일 ‘아동존중의 날’을 통해 아동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줄 것을 홍보했다.

만12세 이하 영유아 및 초등학생이 참여한 그림그리기 대회는 ‘내가 생각하는 아동이 행복한 창원시란~’, ‘내가 생각하는 아동존중 아동인권이란~’, ‘가족 및 학교, 지역사회 내 아동존중 실천모습’, ‘아동존중을 생활화할 수 있는 참신한 내용’ 등을 주제로 아동 눈높이에서 보는 아동존중, 아동인권에 대해 생각해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학생들에게는 유아부, 초등저학년, 고학년으로 나눠 11월중 외부심사 등을 거쳐 30명에게 창원시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창원시 매월 5일 아동존중의 날’은 전국 최초로 아동을 귀하게 여기고 존중하며 사랑하자는 취지로 4월 4월 선포 후, 민관이 함께 열정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