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하북면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 추진
양산시 하북면 복지사각지대 제로(ZERO) 추진
  • 장금성기자
  • 승인 2017.11.06 19:06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 양산시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하북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5일 통도사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행복나눔 가게’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양산시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상식, 김해복)와 하북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은 지난 5일 하북면 통도사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행복나눔 가게’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하북면문화체육회(회장 이상렬)가 주최한 ‘제6회 영축산 모랭이길 등반대회’ 행사장에서 양산시장, 하북면 기관·단체장과 양산시민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관내 주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을 홍보하는 동시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물티슈, 리플릿 등 홍보물품을 배포했으며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이 있으면 하북면 맞춤형복지팀에 알려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하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하북면사무소는 관내 상가들의 착한가게 동참과 더불어 매월 일정액을 기부하는 CMS(정기기부)에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희망나눔 활동을 전개한다.

김해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웃의 어려움을 살피고 서로 도와주는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일이 우리 모두의 의무로 인식될 수 있도록 홍보를 지속해서 전개 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식 하북면장은 “주변에 찾아보면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한 채 생활고에 시달리는 이웃들이 많이 있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으로 홍보 및 자원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