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호 새마을운동 합천군지회장 대통령표창 수상
윤정호 새마을운동 합천군지회장 대통령표창 수상
  • 김상준기자
  • 승인 2017.11.07 18:49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지도자 유공부분…지역사회 발전 기여
 

윤정호 새마을운동합천군지회장은 2017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를 맞아 새마을지도자 유공부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윤정호 지회장은 1993년도에 새마을운동에 첫발을 내딛어 현재까지 몸담아 오면서 6년간 13대, 14대 지회장으로 활동하며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새마을지도자를 이끌어 남다른 열의와 사명감을 갖고 더불어 잘사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사회단체 자율 참여 부분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걷고 싶은 거리, 후레쉬한 합천만들기 사업’을 추진하여 6년간 23만2800본으로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색생활환경을 조성해왔고, 2015년 경남시군 새마을종합평가(군부1위) 시상금으로 관내 위기가정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

또 자활능력이 없는 어려운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군과 지도자가 협력하여 221가구의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2015년 삼가면 신점마을 독거노인(권모 75세)의 집을 수리해주는 등 숨은 봉사활동을 펼치면서 평소 이웃사랑 운동을 실천해 왔다.

이 밖에도 고가의 자연석을 기증하여 새마을운동상징 표석을 설치하여 그 의미를 널리 알렸으며 글로벌 새마을운동의 일환으로 라오스, 몽골, 캄보디아 등에 학교시설개선사업과 가축은행사업도 성공적으로 펼친바 있다.

윤정호 지회장은 “그동안 지역봉사에 적극 도와주신 남녀새마을지도자 모든 분들의 노력으로 영광스런 표창을 받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새마을운동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정호 지회장은 오는 12월 27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될 2017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표창을 전수받을 예정이다. 김상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