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 진주시협 이재호 회장 국민포장 수상
바르게살기 진주시협 이재호 회장 국민포장 수상
  • 최정호 지역기자
  • 승인 2017.11.12 18:16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회원대회 참가…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
▲ 국민포장을 수상한 바르게살기운동 진주시협의회 이재호 회장.

바르게살기운동 진주시협의회 (회장 이재호)는 지난 8일 바르게살기운동 대구광역시협의회에서 주관하고 대구육상진흥센터에서 개최되는 ‘2017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 참가했다. 행정안전부에서 후원하는 이 행사에서 진주시협의회 이재호 회장은 ‘국민 포장’을 수상하게 되는 영광을 안았다.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에서 매년 그간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나눔과 봉사정신으로 지역과 국가 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해 오신 전국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님들의 사기와 사명감을 높여 주기 위하여 자원봉사 활성화와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자원봉사자와 기부자 등을 발굴하여 실적검증과 현장실사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시상을 하고 있다.

이재호 회장은 지난 2003년부터 바르게살기운동에 첫발을 담아 현재까지 15년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법질서 및 기초질서 지키기, 이웃사랑실천운동전개, 안전문화 확산과 저출산 극복을 위한 인식개선 사업 등을 통해 국민인식을 선진화 하는데 노력해 왔으며, 다문화가정 및 독거노인 등 소외된 이웃 돕기, 사랑의 김장 나눔봉사,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꿋꿋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온정을 베풀어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남다른 열정을 갖고 봉사를 실천해 오고 있다.

이날 이재호 회장은 “진주시협의회 나아가 경상남도 협의회의 식구들이 없었더라면 이런 큰상을 받을 수가 없었을 것이라며, 오늘의 영광을 진주시협의회와 경상남도협의회로 돌리고 싶다”라고 겸손한 소감을 밝혔다. 최정호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