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가좌천 문화거리 발전 손잡다
진주 가좌천 문화거리 발전 손잡다
  • 윤다정기자
  • 승인 2017.11.13 18:43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가좌천문화거리운영위원회 업무협약 체결

프로그램 기획운영…지역발전 사회공헌 협력


▲ 경상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은 13일 오전 BNIT R&D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가좌천문화거리운영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단(단장 최재석 전기공학과 교수, 이하 LINC+사업단)은 13일 오전 BNIT R&D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가좌천문화거리운영위원회’(회장 김천수 가호동장)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가좌천 문화거리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인적자원의 교류·협력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경상대학교 LINC+사업단 관계자는 “상호 유기적인 관학협력(官學協力) 체제를 구축하여 가좌천 문화거리를 조성하고 이를 활성화하여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하고 “아울러 앞으로 대학과 지자체, 시민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하여 경상대학교는 대학에 요구되는 고유의 기능인 교육, 연구 외에 지역 사회와 공유, 공존, 상생하는 대학이 되도록 해나갈 계획이다. 거점 국립대로서 사회·문화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사회적 가치 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분야에 적극적으로 공헌하겠다는 것이다. 이처럼 경상대학교는 산학협력 범위를 확산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새로운 토대를 구축하고 이를 확산하는 데 나설 방침이다.

가좌천문화거리운영위원회 김천수 가호동장은 “이번 경상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소통과 문화욕구 충족의 공간을 형성하고 특색 있는 관광 자원을 창출함으로써 가호동의 상권 활성화를 유도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의 모범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대학교 LINC+사업단 최재석 단장은 “가좌천 문화거리 조성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상생 모범 사례를 구축하여 거점 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