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청년창업가 간담회 개최
양산시 청년창업가 간담회 개최
  • 장금성기자
  • 승인 2017.11.15 18:13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시장 청년상인 등 행정지원 협조 요청

▲ 양산시는 14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양산시 청년창업가 간담회’를 가졌다.
양산시는 14일 오전 11시에 시청 상황실에서 성공적인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양산시 청년창업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나동연시장 주재로 진행되었으며, 청년실업 해소 시책으로 추진 중인 남부시장 청년상인 창업지원사업 신청자와 START2030청년창업가 지원사업 신청자들이 참여해 창업준비과정, START2030청년창업가의 창업사례를 발표하고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누었다.

START2030청년창업가 지원사업 신청자 중 지역작가의 그림을 임대 및 판매하는 파시블룸 대표 조혁래씨는 양산시의 지원으로 미래디자인센터라는 좋은 공간에 창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후에도 사업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건의했고, 나동연시장은 우리 시 시책 중에 홍보영상제작, 홈페이지제작, 공영홈쇼핑 등 기업홍보와 판로개척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양산시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한편, 남부시장 2층 청년상인들은 사업지연에 따른 불만과 사업비 중 청년 자부담분에 대한 부담을 토로했다.

나동연 시장은 청년상인들의 열정과 의지가 꺾이지 않도록 부족한 사업비와 청년 자부담에 대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절차상의 문제로 인한 사업지연에 대한 부분은 사업 승인부서인 중소기업벤처부에 협조를 요청해 연내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남부시장 2층 청년상인 창업지원 사업은 청년상인에게 점포인테리어 비용의 60%와 1년간 임차료지원, 창업교육,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 하는 사업으로 총 15개 점포에 청년상인을 모집 중이다. 신청접수는 양산시 경제기업과 경제정책담당 392-23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