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대출 의원 한국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박대출 의원 한국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김영우 선임기자
  • 승인 2017.11.16 18:51
  • 2면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방만경영 지적 등 민생국감 돋보여
▲ 박대출 의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박대출 의원(자유한국당, 진주갑)이 2017년 자유한국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우수의원은 각 상임위 별로 자유한국당 수석전문위원의 분석 자료에 기초해, 원내대표단의 심의를 거쳐 정우택 원내대표가 최종 발표했다. 시상식은 16일 오전 9시 국회본청 245호에서 진행됐다.

박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39개 공공기관의 방만 경영 지적 ▲계란살충제 관련 키트개발, 신속검출법 연구 요구 ▲유료방송 ‘평생소장 VOD’의 소비자 권리보호 등 민생국감을 통해 국민의 불편함을 대변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저가의 폰에서는 ‘와이파이-테더링’이 불가능한 문제 등을 지적하며 이용자 부당 차별 대책 촉구 ▲위치정보사업 허가시 해외기업의 특혜 지적 ▲탈법적, 위법적 ‘신고리 5,6호기 공론화 위원회’의 문제점 지적 및 조속한 보상 조치 등 현안과 관련한 날카로운 비판과 대안제시를 통해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박 의원은 “국정감사를 통해 국민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제안을 통한 민생국감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성원해주신 진주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변화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한편, 박 의원은 20대 국회 첫 해인 작년에도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김영우 선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씨 2017-11-21 08:20:16
우수의원이 프로그램에 대해 그렇게 발언하나요?
우수의원의 근거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