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밀양 가족친화마을로 오세요
아이 키우기 좋은 밀양 가족친화마을로 오세요
  • 장금성기자
  • 승인 2017.11.21 18:12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베이비붐’ 선도지자체 공모사업선정·5곳 조성

아파트 유휴공간 리모델링 공동돌봄 나눔터 조성


▲ 밀양시는 올해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뉴-베이비붐’ 선도지자체 공모사업에 선정돼 가족친화마을 5곳을 조성, 지난 20일 문을 열었다.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올해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뉴-베이비붐’ 선도지자체 공모사업에 선정돼 가족친화마을 5곳을 조성, 지난 20일 문을 열었다.

‘가족친화마을’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고 아동양육 및 가족돌봄을 지역사회 차원에서 분담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마을을 의미하는 것으로 밀양시는 지난 6월 아파트 5곳을 선정, 아파트 유휴공간을 리모델링 해 공동돌봄 나눔터를 조성했다.

밀양시는 20일 푸르지오아파트 ‘푸르지오 키즈월드’ 가족친화마을을 시작으로 21일에는 지엘리베라움아파트 ‘드림하우스’, 22일은 도뮤토아파트 ‘다락방’, 29일은 지엘리베라움2단지아파트 ‘꿈마루’, 30일은 코아루아파트 ‘열린 지혜의 숲’이 개소식을 준비 중이다.

가족친화마을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코디네이터를 중심으로 매일 오후 4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우쿨렐레, 토탈공예, 캘리그라피, 칼라클레이, 신체활동과 주민 자체 프로그램 등 주민을 중심으로 아파트별 특성 및 주민 합의에 의한 주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밀양시보건소 관계자는 “밀양시와 주민이 심혈을 기울여 조성한 우리의 소중한 공간이 잘 운영되어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기 바라며, 출산친화환경 조성 현실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