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AI 차단방역 총력전
경남도 AI 차단방역 총력전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11.26 18:11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호 권한대행 고성 방역현장서 진두지휘

AI대책상황실 현장점검·차단방역 당부 등  


▲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이 고성천 방역현장을 방문해 방역 진행상황을 점검하면서 철저한 차단방역을 지시했다.
한경호 도지사 권한대행은 휴일 임에도 야생조류 분변에서 H5형 AI항원이 검출(11.24일, 중간검사)된 고성군 소재 고성천 방역현장에 직접 나가 방역 진행상황을 꼼꼼히 점검하면서 철저한 차단방역을 지시했다.

경남도는 전국적으로 야생조류 분변에서 AI항원이 계속 검출되고 있는 가운데 경남에서도 H5형 AI항원이 검출되자 고병원성 여부가 확인이 되기 전이지만 선제적으로 H5형 AI항원이 검출된 고성천에 대해서 탐방로를 폐쇄하여 외부의 출입을 통제하는 한편, 시군 공동방제단 보유 소독차량 및 농협 광역방제기를 총동원하여 연일 일제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발생에 준한 강력한 방역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권한대행은 농정국장외 간부공무원에게도 방역현장을 점검하도록 하고 “불철주야 고생하는 방역담당 공무원 및 관계자의 어려움이 크지만, 도내 AI 유입 및 확산방지를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장민철 농정국장은 사천시, 고성군, 동물방역과장은 하동·남해군의 거점소독시설, 철새도래지, 시군 방역대책 상황실을 방문하여 축산차량의 소독실태 등 방역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활동시에는 동절기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AI 유입 차단 방역활동에 능동적으로 임해 달라는 당부도 덧붙였다.

경남도는 AI 방역 현장 점검을 통한 문제점 파악과 즉각적인 개선을 통해 빈틈없는 방역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현장 방역상황을 점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