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교육지원청 학부모 연수 개최
창녕교육지원청 학부모 연수 개최
  • 홍재룡기자
  • 승인 2017.11.30 18:19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달라지는 우리 아이학교 공부’ 주제
▲ 창녕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9일 ‘2018학년도 달라지는 우리 아이 학교 공부’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이국식)은 지난달 29일 ‘2018학년도 달라지는 우리 아이 학교 공부’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 이날 학부모 연수에는 관내 초등학교 2~3학년 자녀를 둔 초등 학부모 70여명이 참석하는 등 남다른 관심 속에 행사가 진행됐다.


연수 1부에서는 2018학년도부터 적용되는 초등학교 3~4학년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과 주요 특징 및 개정 내용을 중심으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연수를 위해 창녕교육지원청은 초등학교 3~4학년 학교 공부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 및 요구사항 등을 사전 조사하였으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Q&A 형식의 학부모 참여형 연수를 진행하여 학부모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연수 2부에서는 강사 조진표(와이즈멘토:진로교육전문연구소)를 초빙하여 ‘우리 아이의 진로를 멘토링하다’라는 주제로 미래사회 핵심역량과 부모의 역할에 대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경쟁과 나’를 위한 공부에서 ‘협력과 우리를 위한 공부’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한 연수는 학부모들의 성적(점수) 중심 교육관을 되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이국식 교육장은 참석한 학부모들과 소통하면서 “교육환경이 어떻든지 아이들은 꿈꾸며 자라고 있으며, 학교도 변화하고 있다. 이제 학부모님들이 도와주실 차례이다. 아이들은 생각보다 잘하는 것이 많다. 오늘 이 연수를 계기로 우리 함께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 역량에 관심을 가지는 작은 교육의 변화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