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애우’ 전국 명품 한우 우뚝
‘거창애우’ 전국 명품 한우 우뚝
  • 최순경기자
  • 승인 2017.12.03 18:49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년 연속 우수 축산 브랜드 인증
 

거창군 한우 애우가 (사)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제14회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 발표회에서 9년 연속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인증돼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농식품부장관, 국회의원, 소비자단체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소비자시민모임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축산 관련 전문가와 소비자로 구성된 실사단이 서류와 생산단계에서부터 도축ㆍ가공유통ㆍ판매 등 전 과정을 현장 실사하고 인증심의회를 거쳐 우수 축산물 인증 브랜드를 선정한다.

심사기준은 혈통, 사료, 사양관리 통일을 기본으로 브랜드 홍보 강화 및 농장단계 위생 안전성 확보 방안, 브랜드 축산물의 가격 절감을 위한 노력 사항, 소비자 구매 편의성을 고려한 소매 판매 기준 등으로 브랜드 경영 활동 전 과정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소비자가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권위 있는 인증이다.

애우는 9년 연속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인증돼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명품 한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창열 축산업협동조합장은 인증 소감에서 거창군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고 한우협회 회원들의 열정적인 사양관리의 결과로 민관 협치를 이룬 소중한 성과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애우“가 전국 명품 한우로 우뚝 서서 나갈 수 있도록 축협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애우가 도내에서 친환경 인증 최다,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최다, 전국 고급육 생산 1위에도 불구하고 횡성한우처럼 전국적 이미지가 부족한 점을 아쉬워하면서 내년부터는 애우 우수성 홍보에 중점을 두고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순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