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열 도의원 우수의정 대상 최우수상 수상
박정열 도의원 우수의정 대상 최우수상 수상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12.04 18:47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 해결 위한 중재·노력…지방의회 활성화 기여

▲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박정열 의원이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우수의정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박정열 의원(자유한국당, 사천 1)이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우수의정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달 30일 오후 1시 국회강당에서 개최된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박 의원은 지역사회 발전과 의정활동 부문에 있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여의도정책여구원이 주최로 매년 지방자치 활성화와 주민복지에 공적이 있는 지방의회 의원을 선정하는 행사이다.

박 의원은 도의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항공정비사업 사천지역 유치 ▲사천항공기 복합재 부품 시험평가 및 인증시스템 구축 시급 ▲LCC 저비용 항공사 설립 환영 ▲50만 인구 남강댐 물 머리위에, 남강댐은 안전한가 ▲남강댐 방류 사천만 퇴적준설 촉구 ▲사천항공우주엑스포를 세계적인 항공축제 등 지역현안에 대한 다양면의 문제에 대해 지적했다.

또 도정질문에서는 ▲진주 뿌리산업단지, 낙동강수계 물 이용부담금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경남도의 MRO사업 선정 노력 ▲항공우주산업 육성, 수리온 헬기 판매 및 사천공항 활성화에 대해 경남도의 적극적인 관심과 해결책 모색을 촉구했다. 특히, 사천~제주 항공 노선 증편 등을 통한 사천공항 활성화를 주장한 도정질문을 통해 대한항공의 사천~제주 노선이 주4회에서 주6회로 증편됐으며, 한국공항공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박정열 의원은 시상식에서“의정대상 최우수의원상은 더욱 분발하라고 격려해 주신 것으로 생각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