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교육지원청 개정 교육과정 교원 연수
창녕교육지원청 개정 교육과정 교원 연수
  • 홍재룡기자
  • 승인 2017.12.05 18:2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녕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창녕선생님들! 교육과정으로 소통·공감·협력하다!’라는 주제로 교원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이국식)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창녕선생님들! 교육과정으로 소통·공감·협력하다!’라는 주제로 교원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에는 교육과정에 관심 있는 관내 초등학교 교감, 교사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협력과 우리를 위한 교육과정’으로의 변화에 대한 열띤 강연과 토론으로 진행됐다.

연수 첫 날에는 2018학년도부터 적용되는 초등학교 3~4학년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과 주요 개정 내용을 중심으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각 학교교감과 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2018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앞두고 어떤 준비와 지원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연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

연수 둘째 날에는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이국식)에서 개발한 교수·학습자료 ‘창녕사랑 축제탐방 웹자료’을 소개하고 활용방안에 대해 안내했다. 현장 방문 없이도 웹자료를 통해 간접 체험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창녕사랑 축제탐방 웹자료’는 사회교과 지역화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연수 마지막 날에는 대지초등학교의 ‘행복학교 4계절 교육과정 이야기’와 양산 화제초등학교의 ‘행복학교 수업 친구 문화 만들기’를 통해 학생과 교사의 협력과 성장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계창초등학교 하영미 교감은 “협력적인 교사 수업 문화를 만드는 데 있어 교사뿐만 아니라 학교 관리자, 그리고 교육지원청이 무엇을 해야 하고, 할 수 있을까에 대해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