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취업 경쟁력 산학현장서 찾는다
대학생 취업 경쟁력 산학현장서 찾는다
  • 윤다정기자
  • 승인 2017.12.07 18:4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 ‘동계 단기현장실습 안전교육 및 오리엔테이션’ 실시

▲ 경상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김재욱 센터장이 ‘대학생 현장실습 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경상대학교 인재개발원(원장 윤용철) 현장실습지원센터(센터장 김재욱)는 대학생 현장실습 안전관리와 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해 동계 현장실습 참여 대학생 및 관련 학과 주무관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 오후 BNIT R&D센터 204호에서 ‘2017학년도 동계 단기현장실습 안전교육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날 안전교육 및 오리엔테이션은 경상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단이 지원하고 현장실습지원센터가 주관해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운영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및 인재개발원 취업카드 작성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윤용철 인재개발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인재개발원 최예진 주무관의 ‘취업카드 작성 안내’, 현장실습지원센터 김재욱 교수의 ‘대학생 현장실습 안전교육 및 오리엔테이션’, 이용빈 주무관의 ‘현장실습온라인운영시스템 및 동계현장실습 안내사항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경상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는 지난 5일 오후 통영캠퍼스의 동계 현장실습 대상 학생 및 관련 학과 주무관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한 바 있으며, 지난 5일과 6일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에게는 7일 오후 BNIT R&D센터 204호에서 추가 교육을 실시했다.

경상대학교 인재개발원 윤용철 원장은 “최근 스펙 위주에서 실무능력과 경험을 요구하는 취업 구도로 변화하면서 산학친화형 교육과정으로 운영하는 대학생 현장실습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이에 따른 현장실습 재해예방 및 안전의식 확산이 더욱 요구되고 있다”면서 “오늘 안전교육과 오리엔테이션 내용을 명심하여 현장 경험을 통한 진로 결정,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모두 아무런 사고 없이 안전하게 실습을 마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 활용한 ‘현장실습 안전교육 동영상’은 경상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전국 대학 최초로 대학생 현장실습 안전교육 콘텐츠로서 개발하여, 지금까지 동남권 대학을 넘어 타 권역 대학에도 현장실습 안전교육 교재로 활용되고 있어 국내 대학 현장실습 안전관리 및 안전문화 확산에 크게 이바지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윤다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