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금남면 “따뜻한 겨울나세요”
하동 금남면 “따뜻한 겨울나세요”
  • 이동을기자
  • 승인 2017.12.10 18:25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에 김장김치 300상자 직접 전달

▲ 하동군 금남면 새마을지도자남·녀협의회는 지난 6∼8일 금남면 복지회관에서 ‘2017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하동군 금남면 사회봉사단체들이 동절기 관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 나눔 행사를 펼쳐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새마을지도자남·녀협의회(회장 하기석·이미연)는 지난 6∼8일 3일간 금남면 복지회관에서 ‘2017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에는 새마을협의회 남녀 회원과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발발전본부 직원 등 60여명이 배추 1500포기로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경로당과 독거노인, 장애인세대 등에 300상자를 직접 전달했다.

참가자들은 갑자기 찾아온 영하의 날씨 속에서도 배추 1500포기를 다듬고 소금에 절여 정성껏 재료를 손질하고, 마지막 날은 기관·단체장과 새마을협의회 회원 등 60여명이 모여 김장 버무리는 시간을 가졌다.

금남면 생활개선회(회장 문필례)는 앞서 지난 5일 회원 20여명이 고추 90근으로 고추장을 담가 마을 경로당과 취약세대 등에 100통을 전하며 온정을 나눴다.

또한 생활개선회와 주부민방위기동대(회장 강봉심)는 관내 독거노인과 장애인 23세대에 식사배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9일에는 식사배달 대상자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김장을 담가 전달하면서 어르신들을 돌봐드렸다.

이동진 면장은 “지역 사회봉사단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사랑과 정성이 담긴 김장김치와 고추장이 전달함으로써 많은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