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성-기가 막혀!
진주성-기가 막혀!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7.12.11 18:21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용옥/진주 커피플라워 대표

황용옥/진주 커피플라워 대표-기가 막혀!


공기(空氣)가 없으면 사람이 살 수 없고 전기(電氣)가 없으면 삶이 불편하다.

도전하는 삶이 되려면 용기(勇氣)가 있어야 하고 어려운 일을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패기(覇氣)가 있어야 한다.

마음이 따뜻한 사람에게는 온기(溫氣)가 흐르고 마음이 차가운 사람에게는 냉기(冷氣)가 흐른다.

멋지고 훌륭한 카페나 레스토랑은 분위기(雰圍氣)가 좋아야 하고 사업이 성공하려면 직원들 사기(士氣)가 높아야 한다.

기(氣)는 눈으로 보이질 않으니 만질 수도 조절할 수도 없으니 힘든 것이다.

부부나 직장 동료들 간의 관계, 막 시작하는 여인들과의 관계나 사업하는 사장과 직원들 간의 보이지 않는 기(氣)의 조절만 잘 한다면 하는 일에 몇 배 더 쉬워지고 힘들지 않을 것이다.

기를 살리면 만사가 형통한데 기를 살리는 쉽고도 중요한 것이 칭찬이다.

옥의 티라고 좋은 것보다는 단점 찾기에 익숙해서인지 다른 이의 잘하는 것 보다는 못하는 것만 눈에 들어오니 칭찬한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다.

그만큼 다른 사람에게 용기와 패기와 사기를 더 높이기 위해 필요한 것은 칭찬이며 칭찬을 통해서 일하는 곳의 분위기는 좋아지고 따듯한 온기가 흐르게 됨으로 즐겁고 신나는 매장이나 연인 부부관계가 좋아 질 수 있다.

기가 막히면 제대로 살 수 없고, 기가 살아야 즐거운 인생이 된다.

기를 살리고 기 나눔은 따뜻한 차 한 잔이면 된다.

싸구려 커피 한 잔이라도 슬며시 건네는 건 만으로도 온기를 나눌 수 있고 말로하지 못함의 칭찬이 될 수 있다.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추워졌다.

건강한 차로 감기(感氣) 예방하여 따듯한 겨울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