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각종 업무평가 ‘상복’
의령군 각종 업무평가 ‘상복’
  • 김영찬기자
  • 승인 2017.12.19 18:5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의료급여 우수 등 다수 기관표창
▲ 의령군이 ‘2017년 보건복지부 의료급여사업 기관 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된 가운데 오영호 의령군수(왼쪽), 강병구 주민민원실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령군은 군수와 직원들의 경쟁력 있는 업무처리와 주민을 위한 봉사정신이 결합하는 2017년 각종 시책 업무평가에서 크고작은 기관표창을 수여했다.


군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보건복지부 의료급여사업 기관 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 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수상하여 이는 의령군이 전국을 무대로 선진행정을 펼친 결과라 할 수 있다.

의료급여사업 활성화를 위한 약사회 간담회, 전년대비 수급자 의료이용비용 절감 등 적극적으로 의료급여사업을 추진한 것이 높게 평가 받아 표창과 함께 포상금 425만원과 담당자의 해외연수 기회를 부여 받았다.

또한 지난 21일 ‘경상남도 도로정비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군은 국도와 지방도, 군도, 농어촌도로에 대해 철저한 상시 점검과 정비로 도로 이용객에게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했다.

특히, 회전교차로 시설증가에 따른 인식 개선을 위해 자체 홍보물을 제작하고 군민에게 배부하여 회전교차로 내 원활한 소통과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한 점이 우수사례로 뽑혔다.

또한, 12월 13일 ‘경상남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도내 군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연말에 경상남도지사 기관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5일간 열린 안전한국훈련에서 의령군보건소 대형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신속히 대응하고 피해 복구능력을 향상하는 훈련을 실전같이 수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영호 군수는 “기관표창을 수상할 수 있게 도와준 의령군민과 의령군 동료 공직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우리군이 수상실적 등 모든면에서 타 단체보다 앞서 나갈 수 있도록 500여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