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권역 EBS 입시설명회 성황리 개최
통영 권역 EBS 입시설명회 성황리 개최
  • 백삼기기자
  • 승인 2017.12.20 18:25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교육지원청-EBS 공동 주관…고1~2학년 학부모 등 800여명 참석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최훈)과 EBS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7 통영 권역 EBS 입시설명회’가 지난 18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동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800여명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개최돼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설명회는 현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인 안의고 박근영 선생의 2019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한 EBS 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EBS 활용전략 및 학습법 특강으로 시작했다.

이어서 현 EBS 진학상담위원인 상계고 최은경 선생이 2019년 대입 제도의 이해를 위한 대입전형 바로 알기와 수시 및 정시 지원을 위한 성공 전략을 주제로 진행됐다.

박근영 강사는 2019 수능 대비 EBS 활용 학습법을 주제로 EB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수능 관련 서비스를 소개했고 EBS 연계 교재를 활용하는 법과 입시 진로 고민을 해결해주는 1:1 맞춤 상담을 제공하는 EBS 대입 상담실 서비스까지 EBS를 100%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상세한 방법을 제시했다.

최은경 강사는 2019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에서 내신 성적과 수능이라는 2개 영역을 바탕으로 현재 자신의 상태를 진단해 부족한 부분과 장점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대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다양한 합격 사례를 들어 상세히 소개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은 “2019학년도 대학 입시 준비에 대해 내신 성적과 수능 등급에 적합한 구체적인 합격 사례를 듣게 돼 입시에 대한 궁금점 해소에 큰 도움이 됐다. 입시 제도에 대해 많은 정보를 듣게 돼 입시설명회에 참석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최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공교육의 신뢰를 회복하고 사교육비를 경감하기 위해 수학능력시험과 EBS 강의 내용의 연계율을 70%까지 높이고 있는 현 시점에서 우리 지역 학생들이 평소 궁금한 입시 정보와 EBS 활용법 등을 제공하고 현 입시 정책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