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무지개초 꿈을 키우는 진로독서여행 운영
진주 무지개초 꿈을 키우는 진로독서여행 운영
  • 구경회기자
  • 승인 2017.12.21 18:30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오늘도 책 읽어주세요’ 중점지원학교로 선정
▲ 진주 무지개초등학교는 지난 5일부터 21일까지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하여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키우는 진로독서여행’을 3주간 운영했다.

진주 무지개초등학교(교장 정미숙)는 지난 5일부터 21일까지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하여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을 키우는 진로독서여행’을 3주간 운영했다.


본교는 경상남도교육청 ‘2017. 오늘도 책 읽어주세요’ 중점지원학교로 선정된 바 있으며, 이에 학부모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진로독서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책 읽어주기 및 요약하기-책 읽은 소감 나누기-북 아트 활동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1주차에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다양한 직업을 탐색해보는 시간을, 2·3주차에는 한 가지 직업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3주차 과정은 모두 본교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진로독서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의 박 모 학생은 “책의 내용이 조금 어렵기도 했지만,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어요. 제 꿈이 축구선수인데 매일 축구 연습을 해서 박지성 같은 멋진 축구선수가 될 거에요”하고 활동 참여 소감을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 운영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학생들 앞에서 강의를 한다는 것이 조금 어색했지만, 아이들과 함께 같은 책을 읽고, 서로 느낌을 주고받는 시간이 무척 즐거웠습니다. 내 아이에게 책 읽으라고만 하는 부모가 아닌, 함께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부모가 되어야겠다고 느꼈습니다”라고 말했다.

진로독서여행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독서 생활화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