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제11회 금원산 얼음 축제 개최
道 제11회 금원산 얼음 축제 개최
  • 최인생기자
  • 승인 2017.12.21 18:30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1월 14일 금원산자연휴양림에서
▲ 제11회 금원산얼음축제를 이달 28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18일간 금원산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한다

경남도는 제11회 금원산얼음축제를 이달 28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18일간 금원산자연휴양림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원산얼음축제는 2007년부터 10년에 걸쳐 개최해 온 경남의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천혜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휴양림에서 개최하여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오고 있다.

또한 눈과 얼음을 구경하기 힘든 경남지역에 개최하는 얼음축제로서 추억의 얼음썰매타기, 80m 길이의 얼음미끄럼틀(봅슬레이), 얼음동굴 등 어른과 아이들이 같이 체험하고 아름다운 겨울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가족 친화형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 금원산 얼음축제는 매표소에서 올라오는 데크로드를 비롯 주변 공간에 야간 경관 조명시설을 설치해 금원산의 아름다운 밤을 밝히고 특히 이번 금원산 얼음축제에는 이러한 고산식물자원을 널리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처음으로 제작한 얼음동굴속에 금원산에서 자생하는 식물자원을 활용한 작품을 전시해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얼음동굴 내에 전시되는 압화(Pressed Flower), 프리저브드 플라워(Preserved Flower : 보존화) 및 식물표본은 약 100여점으로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장을 중심으로 전직원들이 혼연일체해 금원산생태수목원에서 채집한 야생화를 이용하여 손수 제작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깊다.

그리고 식물표본은 식물을 상하지 않도록 특별히 건조시켜 아크릴에 넣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서, 표본에는 식물명, 채집날짜, 채집장소 등을 기록해 관람객들에게 식물교육이 가능하도록 했다.

오성윤 경남도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장은 "앞으로도 방문객들에게 더 나은 산림문화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크리스마스이브 축제 기획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금원산산림자원관리소는 휴양림과 수목원을 같이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여름철에는 숲속음악회를 개최해 방문객들에게 최적의 휴양공간을 제공하고 1500여 종의 고산식물을 활용한 주제원에는 다양한 산림식물 교육의 장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