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복지재단 제8회 경남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 개최
경남복지재단 제8회 경남청소년자원봉사대상 시상식 개최
  • 강정태 수습기자
  • 승인 2017.12.28 18:49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대상에 사천고 조은솔·진주여중 김보현

▲ 제8회 경남청소년자원봉사 시상식이 27일 제이스퀘어 호텔에서 개최됐다.
사회복지법인 경남복지재단(이사장 한삼협)이 주관하고, 경남도교육청, 한국남동발전, NH농협은행 경남본부, NH농협은행 진주시지부가 후원한 제8회 경남청소년자원봉사 시상식이 27일 진주시 상대동 소재 제이스퀘어 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삼협 경남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하여 정명규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안찬성 한국남동발전 사업지원처장, 박현수 NH농협은행 진주시지부 지점장 및 내빈, 수상자,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하였다.

행사를 주관한 경남복지재단 한삼협 이사장은 “청소년들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공동체를 일깨워 주고자 시작한 청소년봉사대상이 벌써 8회째를 맞이하게 되었고 명실공히 경남을 대표하는 봉사상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수상자 모두가 더욱 마음 따뜻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후원을 통해 이 나라의 기둥이 될 학생들의 인성함양에 적극 동참해 주신 단체와 내빈들께 깊이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조은솔 학생(사천고 2년)은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복지에 대해 더욱 흥미를 느껴 진로를 구체적으로 정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제8회 대상(경상남도교육감상)의 영예는 사천고 2학년 조은솔(고등부)과 진주여중 3학년 김보현(중등부)에게 돌아갔다. 이어 고등부 금상(한국남동발전사장상) 송유빈(해성고 1), 은상(경남복지재단 이사장상) 이정민(진양고 2), 동상(NH농협은행 진주지부장상) 정채운(사천고 2)이 각각 수상했다.

중등부에는 금상 한현우(합천중 3), 은상 박지현(반송여중 1), 동상 이수호(고현중 3)가 차지했다.

그리고 김영희(김해고), 이성구(양산여고) 교사에게는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표창장인 지도자상이 수여됐으며, 특별상(한국남동발전 감사패)은 이영인(사천고) 교사가 수상했다.

한편, 경남청소년자원봉사대상은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 참여 동기부여와 함께 나눔의 공동체 의식 확산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와 건전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경남복지재단에서 제정하여 매년 연말 시상을 하고 있다. 강정태 수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