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4-H 한마음대회 개최
사천시4-H 한마음대회 개최
  • 구경회기자
  • 승인 2018.01.02 18:38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인재육성장학재단 기부금 전달
▲ 사천시4-H본부는 지난달 27일 관내 엠컨벤션웨딩뷔페에서 청년4-H, 학생4-H, 지도교사, 4-H지도자 및 기타 내빈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사천시4-H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사천시4-H본부(회장 심재현)는 지난달 27일 관내 엠컨벤션웨딩뷔페에서 청년4-H, 학생4-H, 지도교사, 4-H지도자 및 기타 내빈 등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사천시4-H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천시4-H한마음대회는‘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슬로건아래 4-H인이 한데 모여 2017년 한해를 돌아보고 더욱 발전적인 4-H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개회식에서 사천시장 표창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표창이 7명의 우수4-H회원 및 지도교사, 지도자에게 수여됐으며, 우수학생4-H회원 7명에게 4-H본부 장학금 180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4-H활동전시회 시상으로 14명의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또한, 사천시4-H회에서는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소망등 카페 운영 수익금 전액을 사천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부하기도 했다.

행사에 앞서 회원들을 위한 겨울철 건강관리 교육 및 천연화장품만들기 실습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서 사천시4-H본부 심재현회장은 “우리 4-H회 학생들이 사천에서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4-H인들의 역할이 중요하며,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다”라고 강조 했다.

한편, 4-H는 지(智)·덕(德)·노(勞)·체(體)의 이념을 가진 청소년단체로 1947년 국내에서 처음 시작되어 학생들에게 작물재배, 선진영농기술 교육, 생활환경보전 등의 교육을 하였으며, 현 4-H운동은 국가의 장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4-H회’를 통한 단체 활동으로 인격을 도야하고 농심을 배양하며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토록 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교육 운동으로 4-H주관단체(한국4-H본부)가 협력적 파트너십으로 4-H청소년을 육성하고 있다. 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