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민선6기 성공적 마무리하자”
하동군 “민선6기 성공적 마무리하자”
  • 이동을기자
  • 승인 2018.01.02 18:37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0여 공직자 2018 시무식…갈사산단 정상화·군민불안 해소
▲ 하동군은 2일 오전 9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8년 시무식을 갖고 새해 첫 업무를 시작했다.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아 650여 하동군청 공무원들이 민선6기 군정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100년 미래 먹거리인 갈사만 산업단지 조기 정상화를 위해 힘차게 새 출발했다.


하동군은 2일 오전 9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윤상기 군수를 비롯한 400여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시무식을 갖고 새해 첫 업무를 시작했다.

시무식은 국민의례에 이어 유공자 표창, 2017년의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새해 군정 주요업무를 공유하는 영상물 시청, 신년사, 시루떡 자르기, 영화 감상 순으로 치러졌다.

윤상기 군수는 신년사를 통해 안팎의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군민의 행복과 하동 100년 미래를 위해 도전과 열정을 다한 공직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새해 희망찬 미래를 향해 다시 한 번 힘차게 출발하자고 밝혔다.

윤 군수는 “민선6기 3년 6개월 동안 50만 내·외 군민의 사랑과 직원들의 노력으로 100년 미래 기반을 구축하고 관광·수출·예산·복지 등 많은 분야에서 성과를 이뤘다”며 “새해에도 이를 바탕으로 민선6기 군정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그는 “저성장 시대의 불확실성과 급변하는 국내·외 경제환경에도 농촌경제의 생명줄인 수출 3000만달러를 달성한 경험을 토대로 수출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글로벌 마켓에 도전하고 새로운 시장을 통한 수요발굴에 더욱 더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잘못 끼워진 첫 단추로 말미암아 50만 내·외 군민에게 큰 걱정과 고통을 안겨준 갈사 산단의 조기 정상화를 위해 뼈를 깎는 노력으로 다시 닻을 올리고 방향타를 새로 잡아 군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100년 미래를 준비하겠다”고 역설했다.

윤 군수는 “달콤한 열매를 맛보기 위해서는 뿌리가 튼튼해야하는 만큼 지금 우리가 처한 환경은 여전히 녹록치 않지만 다시 한 번 고비를 바짝 죄어 새로운 하동 더 큰 하동을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어려움을 돌파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윤 군수는 이날 시무식에 앞서 오전 8시 간부공무원과 함께 조국을 지키다 희생한 애국지사와 전몰군경 등 호국영령이 잠들어 있는 갈마산 호국충혼탑을 참배하고 군민의 무사 안녕과 군정 발전을 기원했다. 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