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은 편리하게, 웹 접근은 빠르게”
“이용은 편리하게, 웹 접근은 빠르게”
  • 최원태기자
  • 승인 2018.01.08 19:11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 사용자 중심 단장 홈피 본격 서비스

창원시가 시 대표 홈페이지(http://changwon.go.kr)를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오는 8일부터 서비스 한다.


통합 이후 처음으로 전면 개편되는 ‘시 홈페이지’는 다양한 계층의 이용자별 맞춤형 정보제공과 유사 사이트 통폐합, 정부 표준 웹접근성 규정 준수로 방문자 만족도와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고, 2018년 창원 방문의 해를 맞이해 구글을 이용한 다국적언어 103종을 서비스하도록 했다.

또한 홈페이지 이용자의 PC, 태블릿, 스마트 폰 화면크기에 맞게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 방식을 구현하고, 검색기능 강화, 첨부물 바로보기와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공유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표출과 콘텐츠 제공에 힘을 썼다.

메인화면은 ▲‘뉴스/소식’ ▲‘민원/소통’ ▲‘관광/축제’ 등의 3분류로 나눠 한눈에 원하는 정보를 찾기 쉽도록 하고, 시민들의 주요 관심사인 일자리, 경제, 안전 등 10가지 분야별 정보를 별도 메뉴로 구성해 접근성을 대폭 강화시켰다.

특히 민원/소통분야에서는 시민과 기업, 관광객이 즐겨 찾는 항목을 한곳에서 볼 수 있도록 하고, 창원의 각종 정보와 혜택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을 개설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 개편 안정화 단계를 거친 후 2월경 ‘창원시 홈페이지 제안 및 응원한마디’이벤트 행사를 진행해 많은 사람들에게 방문 동기부여와 홍보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박영화 창원시 정보통신담당관은 “차세대 산업혁명에 대비한 ICT기술을 바탕으로 정보이용은 편리하게 웹 접근은 빠르게 해 사용자 중심형의 시민과 소통하는 홈페이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