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설 명절 대비 도축장 연장 운영
경남도 설 명절 대비 도축장 연장 운영
  • 최인생기자
  • 승인 2018.01.17 18:41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류 소비 증가 예상 공휴일 연장 도축

경남도 동물위생시험소는 육류 소비가 급증하는 설 명절을 맞아 도민에게 신선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축산물 수급 관리 및 위생 강화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축물량이 대폭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오는 20일부터 설 명절 직전까지 공휴일에도 동물위생시험소 도축검사관을 도축장에 근무하도록 배치해 설 명절 대비 공휴일 연장 도축을 한시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도내 9개 도축장 중 5개소(부경축산물공판장, 김해축산물공판장, 영남LPC, 신선산오리, 계진푸드)에서 설 명절 대비 공휴일 연장 도축을 실시, 총 11만7850두(소 2450두, 돼지 1만400두, 닭 9만두, 오리 1만5000두) 추가 도축을 통해 설 명절 전·후 축산물 수급 불안정 해소에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도축 출하된 가축에 대해 생체·해체검사를 강화하고, 생산되는 식육에 대해 잔류물질검사(항생제 등), 식중독균(대장균, 살모넬라 등) 검사를 철저히 하여 축산물 안정성 확보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설 명절 전에 백화점, 대형마트, 정육점 등 식육판매·유통 업소를 대상으로 부정축산물 일제 단속 및 위생 점검을 이달 22일부터 2월 14일까지 실시해 소·돼지고기 이력관리 미이행, 수입소나 비한우의 한우 둔갑, 식육의 비위생적 가공·보관·판매 등을 집중 점검해 부정·불량 축산물 유통을 예방할 방침이다.

이정곤 경남도 농정국장은 “축산물 소비 최대 성수기인 설 명절을 맞이하여 우리 도민들이 축산물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도록 축산물 검사와 위생 점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