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민장학재단 미리벌학습관 역대 최고 성과
밀양시민장학재단 미리벌학습관 역대 최고 성과
  • 장금성기자
  • 승인 2018.01.21 18:3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입수시서 서울대·연고대 등 주요대학 20여명 합격

밀양시민장학재단(이사장 박일호)에서 운영하고 있는 미리벌학습관이 2018학년도 대입 수시전형에서 수강생 20여명이 서울대, 연고대 등 국내 주요 대학에 합격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2018학년도 수시전형 최종 발표 결과 미리벌학습관에서는 서울대 3명, 연·고대 3명, (수)의대 2명, 육사 1명, 교대 1명, 수도권 주요대학 11명, 부산대·경북대에 7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냈으며, 앞으로 정시전형이 확정되는 2월 말이면 더 많은 합격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어 올해 대학입시에서 역대 최고의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미리벌학습관은 그동안 변화하는 입시경향을 반영해 미리벌학습관 운영 방향을 개선하고 매주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국어, 영어, 수학 주요 과목에 대해 중등부 3학년, 고등부 전 학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정규 수업시간 이후에도 고등부 학생을 대상으로 1:1 맞춤형 멘토링 수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아울러, 수시에 대비해 관내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통합논술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특강과 독서 토론 등을 실시하고 전문기관 위탁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입시 컨설팅을 시행했다.

미리벌학습관은 올해 화학, 생명과학만 실시하던 이과 논술에 지구과학을 포함하고, 고3학생의 경우 본인에게 맞는 과목 선택제 수업을 실시해 학습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고3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심화, 보충 멘토링 수업을 고1, 2학년까지 확대하고, 중3학생을 위한 과학 특강도 실시한다.

또한, 매년 7월에 실시해 오던 밀양시민장학재단 주관 대학입시설명회를 3월에 개최해 학생들에게 변화하는 입시정보를 신속히 제공해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밀양시민장학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미리벌학습관은 변화하는 입시 경향에 발맞추기 위해 많은 변화와 노력을 해 오고 있다. 우리 지역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밀양을 명품교육도시 반열에 올리는데 일조를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히고 “미리벌학습관 운영을 중3학생까지 확대하면서 올해는 명문고등학교 진학을 위해 외부로 나가는 학생들이 감소하고, 고등학교 진학에 대비한 기초 학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장금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