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센트럴 푸르지오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협약
거제시-센트럴 푸르지오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협약
  • 유정영기자
  • 승인 2018.01.21 18:29
  • 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 아파트 입주민 자녀 어린이집 정원의 70% 범위내 입소
▲ 거제시는 시청 시정상황실에서 18일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 관계자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협약을 체결했다.

거제시는 시청 시정상황실에서 18일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 관계자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부족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위해 민간 공동주택단지 내 의무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는 것으로 지난해 옥포 도뮤토 아파트, 더샵 블루시티 아파트에 이어 세 번째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의 원 사업시행자이자 사업 위탁사인 중원종합건설과 시공사인 ㈜대우건설 관계자, 아파트 입주예정자협의회 대표 등 모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내용은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가 거제시에 의무어린이집을 20년간 무상임대하고, 거제시는 국공립 어린이집을 설치 운영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어린이집의 연면적은 316.07㎡, 정원 43명으로 거제시는 오는 2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하고, 준비과정을 거쳐 3월중에 개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해당 아파트 입주민 자녀는 어린이집 정원의 70% 범위 내에서 우선 입소할 수 있는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권민호 거제시장은 “아파트 단지내 의무어린이집을 국공립으로 전환하는데 동의해 준 입주민과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 준 시행사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 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모범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거제센트럴푸르지오아파트 입주예정자협의회 기획담당 이상욱 씨는 “센트럴 푸르지오 아파트 단지 안에 국공립어린이집을 설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향후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거제시는 앞으로도 공보육 기능 강화를 위해 공동주택단지내 의무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기존 민간·어린이집의 매입, 장기임차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공립 어린이집을 지속 확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정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