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판문동 봉사단체 신년 인사회 개최
진주 판문동 봉사단체 신년 인사회 개최
  • 한윤갑 지역기자
  • 승인 2018.01.24 18:31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화합·소통 속에 다함께 하는 지역사회 조성 힘써
 

진주시 판문동 봉사단체협의회(회장 이희영)는 지난 23일 오후 6시에 판문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계남) 2층 회의실에서 소속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


판문동 봉사단체협의회는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18개 단체로 구성되어 지난해 5월 경로잔치 및 동민 체육대회, 12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깨끗한 판문동 가꾸기’행사 등 각종 자연보호 및 환경 정화활동에 각 단체가 매월 1회 이상 참여하는 등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지난 12월부터 소외된 이웃을 위해 시행한 생활밀착형 ‘365 작은 정 나누미’ 사업을 전개하여 매월 나누미날을 정하고 봉사단체 및 사업장, 개인 등 동반자를 발굴하여 사업에 자율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있어 다함께 가는 살기 좋은 판문동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행사는 결산보고 및 신년도 사업계획 등을 선정했으며 신규 회원 상호 소개 및 인사로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져 자원봉사 활성화를 다짐하고 떡국 등 만찬 제공과 회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희영 회장은 “지난 한해 바쁘신 중에도 지역행사와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시고 애써주신 회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오늘 신년 인사회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회원들에게 건승을 기원드리며 올해도 깨끗하고 살기 좋은 고장 판문동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계남 동장은 인사말에서 “봉사단체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로 지난 한해 큰 어려움 없이 동행정을 이끌어 왔으며 올해도 주민들과 소통 속에 주민들이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판문동 행정을 이끌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으니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성원을 당부 드립니다”라고 했다. 한윤갑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