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기원 농업발전 연구기능 강화
도농기원 농업발전 연구기능 강화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01.24 18:31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연구사 자체 직무연수 마쳐
▲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신규연구사들에 대한 자체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경남농업발전을 위한 연구기능 강화를 위해 신규연구사들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업무적응 효율 향상을 위한 자체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교육은 작년 12월 26일자로 임용된 지방농업연구사시보 정수진 외 12명을 대상으로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경남농업기술원 연구개발국의 각 과 및 5개 연구소에서 업무전반 소개 등 기초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연수내용은 공직자로서의 소양을 함양하고 업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실시됐으며 작물, 친환경, 원예, 화훼, 단감, 양파, 사과이용, 약용자원연구 등 분야별 업무에 관해 선배연구사들의 강의를 들었으며 선·후배 간 대화를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경남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내기들에게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멘토링을 통해 소통을 강화했으며, 시험연구사업 운영과 연구지원시스템, 연구자료 관리 등 연구 현장을 방문해 여러 직무에 대한 이해 폭을 넓혔다.

직무교육에 참석한 신규 정수진 연구사는 “짜임새 있는 연구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경남농업기술원 직원으로서 갖춰야 할 직무수행에 필요한 자체 직무연수를 통해 앞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얻었다”며 “경남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하면서 보탬이 되는 공무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남농업기술원 이상대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 임용된 우수한 연구 공무원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업무현장에서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