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찰 감동치안 구현한다
경남경찰 감동치안 구현한다
  • 한송학기자
  • 승인 2018.01.25 18:14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휘부 워크숍 개최 도민 안심ㆍ만족 방향

 
경남지방경찰청(청장 이용표)이 25일 경남경찰청 4층 회의실에서 경남경찰 지휘부 워크숍을 개최하고 도민이 안심하고 만족할 수 있는 감동치안을 구현하기로 다짐했다.

이용표 청장을 비롯한 각 부서 부장, 도내 전 경찰서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워크숍에서는 '데이터 치안․감동치안 구현해 도민이 안심․만족하게 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치안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워크숍에서는 경찰청 치안기조에 맞추어 민주․민생․인권경찰을 바탕으로 법질서․도민안전․인권과 치안만족을 3대 정책목표를 기반으로 수립된 올해 주요업무계획을 공유하고 부서별 중점추진과제 24건에 대한 주요 추진사항과 치안성과 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번 주요업무계획은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공개 모집한 도민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및 대학교수․언론기자 대상의 설문조사, 시민사회단체와의 합동토론회, 현장경찰관의 의견 청취 등 다양한 채널을 열어두고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했다.

이용표 청장의 도민이 안심․만족하는 경남경찰을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는 의로운 경찰, 유능한 경찰, 공정한 경찰을 지향 가치로 제시하며 앞으로의 치안활동은 데이터치안을 통한 경찰활동의 효율화, 도민과의 소통․협력, 따뜻한 인권경찰 구현이 기본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했다.

또 이 청장은 자살 및 교통사망사고 예방 등 생명 존중과 사회적 약자보호 3대 치안정책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주길 당부하면서 수사와 기소의 분리를 통해 견제와 균형의 원리가 작동하는 수사구조개혁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전 경남경찰이 의지를 결집해야될 때라고 강조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