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I-Gen 피칭데이 개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I-Gen 피칭데이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8.01.28 18:31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업 생태계 견인·우수 아이디어 발굴·육성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6일 센터 2층 i-space에서 ‘I-Gen 피칭데이’를 진행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는 지난 26일 센터 2층 i-space(아이디어공간)에서 ‘I-Gen 피칭데이(Piching your Project~!)’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피칭(Pitching)은 사전적으로는 투수가 공을 던지는 것을 의미하며 스타트업이 아이디어의 검증, 공동개발, 제품홍보, 투자 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기획·개발 단계 프로젝트를 공개하여 후속적은 네트워킹 시너지를 얻는 활동이다.

2018년부터는 I-Gen 피칭데이는 경남지역의 창업 생태계를 견인할 우수 아이디어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매달 진행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혹은 스타트업들이 대중들 앞에서 본인의 아이디어를 공개하고 발표 후에는 자유로운 분위기속에서 스타트업 관계자의 심사를 포함하여 참관한 창업생태계 관계자들과 오픈형 질의응답이 이루어진다.

피칭데이는 자유롭고 오픈 된 분위기에서 진행되어 누구든지 참관 할수 있기에 아이디어에 대한 조언과 멘토링, 제품홍보, 공동 파트너, 투자자 발굴 등 다양한 형태로의 협업을 도모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질 수 있다.

이번 피칭데이에는 ▲듣다(대표 이창근)의 ‘지역 문화자산을 활용한 문화예슐 교육프로그램(프로릭), ▲와우시스(대표 이규한)의 ‘관성측정장치(IMU)를 활용한 웨어러블 핸즈프리’, ▲MIK(대표 김승기)의 ‘수상레저 및 캠핑족을 위한 접이식 휴대용 카타마란’, ▲예비창업자(대표 이재용)의 ‘빌트인 라이트시스템을 활용한 접이식 자전거’, ▲예비창업자(대표 최재용)의 강아지 분리불안 및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IoT 방향제’, ▲예비창업자(대표 김용수)의 ’지형 경사도에 따른 유체흐름 제어를 통한 피로감소 운동화’가 그 아이디어이다.

피칭데이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2층 i-space(아이디어공간)에서 매월 세 번째 또는 네 번째 목요일에 진행되며 월별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은 반기별 왕중왕전을 개최하여 최고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게 된다.

매월 진행되는 I-Gen 피칭데이에 피칭 신청은 경남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되면 반기별로 진행되는 왕중왕전 참여혜택, 후속 사업화 멘토링, 센터 연계된 창업보육지원 사업의 가산점 부여,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등록 기회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최상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I-Gen 피칭데이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단계의 아이디어들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예비창업자나 초기 창업기업들은 대부분 친구나 가족들에게 아이디어를 얘기하면서 아이디어 검토를 진행하는데 I-Gen 피칭데이 통해 심사위원들과 창업 관계자들에게 공개하여 창업 관계자들에게 검증받고 조언을 받으면서 아이디어 고도화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